Untitled Document
강의.jpg 올해 새해가 밝아옴과 더불어 2월 5일 소공동 롯데 호텔에서 대한 이비인후과 학술대회가 개최되었습니다. 많은 전문의 선생님들이 참석한 학회에서 소망의원의 백승찬 원장님이 "경부에 생긴 섬유종증" 이라는 주제로 구연 발표를 하였습니다.
강의2.jpg
초음파를 통해 여러 질환이 비교적 간편하게 진단되며 필요시 조직검사도 바로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두경부 질환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갑상선, 임파절, 각종 경부에 생기는 종양 등을 검사하게 되어 많은 다양한 case를 경험하게 됩니다. 그 중 매우 드물지만 목의 근육에 생긴 섬유종증 (Fibromatosis on SCM muscle) 을 진단하였고 이를 학회에 보고하게 되었습니다.
우리나라 최고의 병원이라 할 수 있는 아산병원에서도 20년 동안 겨우 6 case 만 보고 할 정도로 매우 드문 질환이고 암은 아니지만 국소적으로 침윤을 일으키며 수술로 제거해도 50% 이상 재발하는 질환이어 조기에 발견해서 광범위 절제를 해야만 완치가 되는 질환입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공지 개인정보 처리방침 관리자 52748
공지 유방초음파 검사는 방문전에 전화로 예약해주세요 관리자 53442
공지 소망의원에서 2013년부터 새로운 필립스사의 초음파를 구입하였습니다. imagefile 관리자 55034
공지 소망의원에서 2019년 부터 최신 초음파 장비 캐논을 새로 구입하였습니다. imagefile 관리자 15276